2014년 2월 8일 토요일

광고 속의 언어

광고 속의 언어
광고 속의 언어.pptx


목차
-광고 속 언어의 역할
-광고 언어 특성
1.동음이의어와 다의어
2. 유사음운의 반복
-유사 음운 사용의효과

본문
동음이의어란?
소리는 같지만 뜻이 다른 낱말.

다의어란?
두 가지 이상의 뜻을 가진 단어.

올리지 말고 올리세요!

올리다 (다의어)
① 값이나 수치 따위가 이전보다 많아지거나 높아지다의 사동사.
② 물질이나 물체 따위가 위쪽으로 움직이다


잡지 말고 잡으세요!

잡다 / (붙)잡다
① 떠나지 못하게 말리다. ② 손으로 움키고 놓지 않다.


걸지 말고 걸으세요!

걸다/걷다(걸으세요)
① 시동을 걸다 (stat a car)
② 어떤 곳을 다리를 번갈아 움직여 위치를 옮기다.


대출(貸出) / 대리출석

① 돈이나 물건 따위를 빌려 주거나 빌림
② 특정인의 출석체크를 다른 이가 대신 체크해주는 일.


‘타 회사에서 대출하지 말고 우리 회사에서 대출하라’라는 광고의 최종목적을 수용자들에게 간접적으로 전달.
동음이의어를 통해 대출이라는 다소 접하기 꺼려지는 부분을 재밌게 수용자들에게 전달한다.


★동음이의어와 다의어를 사용하여 재미와
흥미를 유발.

★광고의 내용이 더욱 효과적으로 수용자들에게 전달되고 오랫동안 기억된다.


★ 반복해서 보여 줌으로써 쉽게 소비자에게 광고를 전달함.

★ 소비자에게 쉽게 기억될 수 있음.

같이발음 : 가치
부사 : 둘 이상의 사람이나 사물이 함께.

가치(價値)
명사 :사물이 지니고 있는 쓸모.

효과
‘이런 발음의 유사성을 통한 언어유희를 사용함으로써 사람들에게 더 기억되도록 하고, 기업이 추구하는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본문내용
들기
기획하기
‘기획하기’는 콘셉트를 추출하는 과정이다. 이를 통해 광고언어의 의도가 정확하게 드러나게 한다.
쓰기
- 콘셉트를 추출하고, 기획안을 바탕으로 글을 쓰는 과정이다. 다양한 ‘쓰기’ 기술을 사용하여 광고언어의 특성을 만들어낸다.

광고 언어 특성
1. 동음이의어와 다의어
2. 유사음운의 반복
3. 외국어와 국어의 조합

1.동음이의어와 다의어
http://club.cyworld.com/5528566513/82104259
동음이의어란?
소리는 같지만 뜻이 다른 낱말.
다의어란?
두 가지 이상의 뜻을 가진 단어.

1. 공익광고협의회 저탄소 녹색성장편
올리지 말고 올리세요!
올리다 (다의어)
① 값이나 수치 따위가 이전보다 많아지거나 높아지다의 사동사.
② 물질이나 물체 따위가 위쪽으로 움직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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