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광고 속 언어의 역할 -광고 언어 특성 1.동음이의어와 다의어 2. 유사음운의 반복 -유사 음운 사용의효과
본문 동음이의어란? 소리는 같지만 뜻이 다른 낱말.
다의어란? 두 가지 이상의 뜻을 가진 단어.
올리지 말고 올리세요!
올리다 (다의어) ① 값이나 수치 따위가 이전보다 많아지거나 높아지다의 사동사. ② 물질이나 물체 따위가 위쪽으로 움직이다
잡지 말고 잡으세요!
잡다 / (붙)잡다 ① 떠나지 못하게 말리다. ② 손으로 움키고 놓지 않다.
걸지 말고 걸으세요!
걸다/걷다(걸으세요) ① 시동을 걸다 (stat a car) ② 어떤 곳을 다리를 번갈아 움직여 위치를 옮기다.
대출(貸出) / 대리출석
① 돈이나 물건 따위를 빌려 주거나 빌림 ② 특정인의 출석체크를 다른 이가 대신 체크해주는 일.
‘타 회사에서 대출하지 말고 우리 회사에서 대출하라’라는 광고의 최종목적을 수용자들에게 간접적으로 전달. 동음이의어를 통해 대출이라는 다소 접하기 꺼려지는 부분을 재밌게 수용자들에게 전달한다.
★동음이의어와 다의어를 사용하여 재미와 흥미를 유발.
★광고의 내용이 더욱 효과적으로 수용자들에게 전달되고 오랫동안 기억된다.
★ 반복해서 보여 줌으로써 쉽게 소비자에게 광고를 전달함.
★ 소비자에게 쉽게 기억될 수 있음.
같이발음 : 가치 부사 : 둘 이상의 사람이나 사물이 함께.
가치(價値) 명사 :사물이 지니고 있는 쓸모.
효과 ‘이런 발음의 유사성을 통한 언어유희를 사용함으로써 사람들에게 더 기억되도록 하고, 기업이 추구하는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본문내용 들기 기획하기 ‘기획하기’는 콘셉트를 추출하는 과정이다. 이를 통해 광고언어의 의도가 정확하게 드러나게 한다. 쓰기 - 콘셉트를 추출하고, 기획안을 바탕으로 글을 쓰는 과정이다. 다양한 ‘쓰기’ 기술을 사용하여 광고언어의 특성을 만들어낸다.
광고 언어 특성 1. 동음이의어와 다의어 2. 유사음운의 반복 3. 외국어와 국어의 조합
1.동음이의어와 다의어 http://club.cyworld.com/5528566513/82104259 동음이의어란? 소리는 같지만 뜻이 다른 낱말. 다의어란? 두 가지 이상의 뜻을 가진 단어.
1. 공익광고협의회 저탄소 녹색성장편 올리지 말고 올리세요! 올리다 (다의어) ① 값이나 수치 따위가 이전보다 많아지거나 높아지다의 사동사. ② 물질이나 물체 따위가 위쪽으로 움직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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