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선발자로서의 우위(이점)과 후발자로서의 우위(이점)을 기술하고 시장선도자의 시장 점유율 방어전략과 시장도전자의 시장점유율 공격전략을 기술하시오.
본문 선발자의 우위(First Mover Advantage) 마케팅 불변의 제1법칙은 선도자의 법칙(The Law of Leadership)이라고도 할 만큼 시장에서 선발자가 된다는 것은 강력한 진입장벽을 구축해서 후발 경쟁 브랜드가 소비자 마음속으로 파고들지 못하도록 방어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경제적이고 기술적인 측면에서의 장점도 있지만 소비자에게 인지적인 장벽을 구축한다는 것은 가장 큰 장점이다.
본문내용 게 돌아간다. 하루에도 수없이 많은 기업들이 생겨나고 사라지며, 수많은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수많은 전략을 사용한다. 기업들이 사용하는 전략에도 유행이 있어서 1980년대에는 ‘최고’를 추구했고, 1990년대에는 ‘지속 가능한’기업에 집착했지만, 장수를 누린 기업은 많지 않았다. 마케팅 전략은 시장환경변화에 대응하는 방식이다. 세렝게티초원의 동물들도 세렝게티라는 시장환경하에서 생존을 위한 그들만의 대응방식이 있다. 치타는 속도는 빠르지만 지구력이 약하다. 코끼리는 무리 지어 다니기 때문에 다른 맹수로부터 자신들을 보호한다. 하이에나는 1인자의 뒤에서 틈새시장을 공략한다. 세렝게티에서 성공의 열쇠는 적절한 전략을 구사하는 것이다. 세렝게티에서는 맹수라고 해서 마냥 안전한 것도 아니고, 초식동물이라고
참고문헌 참고문헌: [세렝게티 전략] 스티븐 베리. 권오열 옮김. 2009 [마케팅 불변의 법칙] 잭 트라우스, 알리스. 이수정 옮김. 2008 [Fast Second] 콘스탄티노스 마르키데스 & 폴 게로스키. 김재문 옮김. 2005 [1등을 뛰어넘은 2등 전략] 김병욱 지음. 200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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