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일본 방송의 역사 일본 방송의 현황 일본 방송의 문제점 일본 방송의 HOT ISSUE 일본 방송의 발전방향
본문 1920s~ 1940 s 1924년 - 사단법인 도쿄 방송국 설립 1925년 - 도쿄 방송국에서 중파 방송의 본방송 개시 1926년 - 일본 방송협회가 방송권 가짐 1931년 - 도쿄 중앙 방송국,제2 방송(중파) 개시 1935년 - 해외방송개시(미국 전용, NHK월드라디오 일본의 전신)
1950s ~ 1970s 1950년 - 방송법 시행에 의해 사단법인에서 특수법인 일본 방송협회로 전환 1953년 - 도쿄에서 아날로그 종합 텔레비전 본 방송 개시 1959년 - 아날로그 교육 텔레비전 본 방송 개시 1969년 - 초단파 방송(라디오 FM방송) 본 방송 개시
본문내용 일본 방송의 현황 -구조적 현황 -내용적 현황
구조적 현황
CONTENTS 구조적 현황 -세계 제 2의 시장 총 방송시장 3조 5천엔을 넘는 규모 한국의 약 5배 규모 -애니메이션 강국 전 세계의 62%를 차지하는 콘텐츠 강국
CONTENTS 구조적 현황 1) 지상파TV - 공영방송 :일본의 대표적인 공영방송 NHK - 상업방송 :100여 개의 상업방송국 존재 5개의 주요 방송사가 대부분의 시장을 장악하고 있음. TV Tokyo /NTV/TBS /Fuji /TV Asahi 2) 유료 방송 -케이블TV -위성TV
구조적 현황 영화, 드라마, 다큐멘터리, 버라이어티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 자유롭게 구매, 방송 O 시각적 표현, 언어사용, 폭력 및 정치와 종교, 신념에 대한 규제 엄격 X 적극적인 방송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