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월 31일 금요일

일본의 미디어 산업 연구

일본의 미디어 산업 연구
일본의 미디어 산업 연구.pptx


목차
일본 방송의 역사
일본 방송의 현황
일본 방송의 문제점
일본 방송의 HOT ISSUE
일본 방송의 발전방향


본문
1920s~ 1940 s
1924년 - 사단법인 도쿄 방송국 설립
1925년 - 도쿄 방송국에서 중파 방송의 본방송 개시
1926년 - 일본 방송협회가 방송권 가짐
1931년 - 도쿄 중앙 방송국,제2 방송(중파) 개시
1935년 - 해외방송개시(미국 전용, NHK월드라디오 일본의 전신)

1950s ~ 1970s
1950년 - 방송법 시행에 의해 사단법인에서 특수법인 일본 방송협회로 전환
1953년 - 도쿄에서 아날로그 종합 텔레비전 본 방송 개시
1959년 - 아날로그 교육 텔레비전 본 방송 개시
1969년 - 초단파 방송(라디오 FM방송) 본 방송 개시


본문내용
일본 방송의 현황
-구조적 현황
-내용적 현황

구조적 현황

CONTENTS
구조적 현황
-세계 제 2의 시장
총 방송시장 3조 5천엔을 넘는 규모
한국의 약 5배 규모
-애니메이션 강국
전 세계의 62%를 차지하는 콘텐츠 강국

CONTENTS
구조적 현황
1) 지상파TV
- 공영방송
:일본의 대표적인 공영방송 NHK
- 상업방송
:100여 개의 상업방송국 존재
5개의 주요 방송사가 대부분의 시장을 장악하고 있음.
TV Tokyo /NTV/TBS /Fuji /TV Asahi
2) 유료 방송
-케이블TV
-위성TV

구조적 현황
영화, 드라마, 다큐멘터리, 버라이어티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
자유롭게 구매, 방송 O
시각적 표현, 언어사용, 폭력 및 정치와 종교, 신념에 대한
규제 엄격 X
적극적인 방송
 

댓글 없음:

댓글 쓰기